cosmos.kr ‘학급 내 도난 사건’어떻게 대처해야 하나(도덕성 theory 에 근거하여) > cosmos7 | cosmos.kr report

‘학급 내 도난 사건’어떻게 대처해야 하나(도덕성 theory 에 근거하여) > cosmos7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osmos7

‘학급 내 도난 사건’어떻게 대처해야 하나(도덕성 theory 에 근거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5 07:35

본문




Download : `학급 내 도난 사건`어떻게 대처해야 하나(도덕성 이론에 근거하여).pptx





Download : `학급 내 도난 사건`어떻게 대처해야 하나(도덕성 이론에 근거하여).pptx( 65 )





학급,내,도난,사건,해야,하나,도덕성,이론,근거하여,인문사회,레포트
‘학급 내 도난 사건’어떻게 대처해야 하나(도덕성 theory 에 근거하여)
`학급%20내%20도난%20사건`어떻게%20대처해야%20하나(도덕성%20이론에%20근거하여)_pptx_01.gif `학급%20내%20도난%20사건`어떻게%20대처해야%20하나(도덕성%20이론에%20근거하여)_pptx_02.gif `학급%20내%20도난%20사건`어떻게%20대처해야%20하나(도덕성%20이론에%20근거하여)_pptx_03.gif `학급%20내%20도난%20사건`어떻게%20대처해야%20하나(도덕성%20이론에%20근거하여)_pptx_04.gif `학급%20내%20도난%20사건`어떻게%20대처해야%20하나(도덕성%20이론에%20근거하여)_pptx_05.gif `학급%20내%20도난%20사건`어떻게%20대처해야%20하나(도덕성%20이론에%20근거하여)_pptx_06.gif
_SLIDE_1_
‘학급 내 도난 사건’
어떻게 대처해야 하나
- 도덕성 theory(이론)에 근거하여
_SLIDE_2_









규칙은
절대적인 것.

규칙에 일치하는
행동은 착한 행동.

자신의 잘못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한다고
믿음.

잘못한 일이 클수록
벌은 더 무거워져야 함.



1단계
(2-7세)
theory(이론) 적용- 피아제의 도덕성 발달 theory(이론)
벌을 주는 것이 효율 있음.
결과가 나쁘지 않으면(혼나지
않으면) 잘못인지 모름.

규칙에 어긋나는 행동은
나쁜 행동이라는 것을 앎.

도둑질이 매우 나쁘고
잘못이라는 점을 알게 하기
위해서 크게 혼내야 함.

‘내가 큰 잘못을 해서
많이 혼나는구나.’
_SLIDE_3_
theory(이론) 적용- 피아제의 도덕성 발달 theory(이론)
2단계
(7-11세)









어떤 일을 한다거나
벌을 받는 일까지도
무엇이든지 똑같이...

_SLIDE_1_
‘학급 내 도난 사건’
어떻게 대처해야 하나
- 도덕성 theory(이론)에 근거하여
_SLIDE_2_









규칙은
절대적인 것.

규칙에 일치하는
행동은 착한 행동.

자신의 잘못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한다고
믿음.

잘못한 일이 클수록
벌은 더 무거워져야 함.



1단계
(2-7세)
theory(이론) 적용- 피아제의 도덕성 발달 theory(이론)
벌을 주는 것이 효율 있음.
결과가 나쁘지 않으면(혼나지
않으면) 잘못인지 모름.

규칙에 어긋나는 행동은
나쁜 행동이라는 것을 앎.

도둑질이 매우 나쁘고
잘못이라는 점을 알게 하기
위해서 크게 혼내야 함.

‘내가 큰 잘못을 해서
많이 혼나는구나.’
_SLIDE_3_
theory(이론) 적용- 피아제의 도덕성 발달 theory(이론)
2단계
(7-11세)









어떤 일을 한다거나
벌을 받는 일까지도
무엇이든지 똑같이
하는 것이 공정하다고
생각함.

처벌은 모든 사람을
동등하게 취급하는
수단.
벌을 받아야 함.
벌을 받지 않으면 나쁜 행동을 하지
않은 다른 친구들과 비교할 때
공정하지 않음.
VS
처벌은 모든 사람을 동등하게 취급
하는 한 수단이지 어떤 잘못에 대한
속죄 수단으로 주어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강한 처벌이 효율적이지 않을
것. 차라리 그 도둑질로 인해서 다른
아이들과 동등하지 않게 대우받으며
(예를 들어 청소를 두 세배로 한다)
잘못을 느끼게 하는 것이 더 효율적일
것.

_SLIDE_4_




theory(이론) 적용- 피아제의 도덕성 발달 theory(이론)
3단계
(11-15세)







어른이나 동료들이
정해주는 동등성의
관념에서 벗어남.

행위의 의도와
어떤 행동을 하게 한
개인의 형편, 특수한
상황을 고려함.
도둑질이 매우 잘못한 일인 것은
스스로 잘 알고 있을 것임.

잘못…(To be continued )


‘학급 내 도난 사건’어떻게 대처해야 하나(도덕성 theory 에 근거하여)




설명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학급 내 도난 사건’어떻게 대처해야 하나(도덕성 이론에 근거하여) , ‘학급 내 도난 사건’어떻게 대처해야 하나(도덕성 이론에 근거하여)인문사회레포트 , 학급 내 도난 사건 해야 하나 도덕성 이론 근거하여




다.
전체 6,579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osmos.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