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smos.kr 교육행정의槪念 > cosmos5 | cosmos.kr report

교육행정의槪念 > cosmos5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osmos5

교육행정의槪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5 15:33

본문




Download : 교육행정의개념.hwp




이 입장
은 국가주의적 견지에서 교육행정을 국가통치권의 한 작용으로 본다.

1) 공권력의 작용으로서 교육행정(공권설)

교육에 관한 행정으로서의 교육행정을 지칭하는 concept(개념)이다. 따라서 교육행정은 `교육을 위한 행정`의 위치에 서며,…(투비컨티뉴드 )



순서


설명

다.

2) 교육조건정비로서의 교육행정(기능설)

교육행정을 교육조건의 정비로 파악하는 이 입장은 교육행定義(정의) 기능적
측면을 강조하는 교육행정관(敎育行政觀)이다. 교육행정은
공교육을 중심으로 전개되는 행정작용임은 재론할 여지가 없다.


교육행정의槪念
교육행정의개념_hwp_01.gif 교육행정의개념_hwp_02.gif 교육행정의개념_hwp_03.gif 교육행정의개념_hwp_04.gif 교육행정의개념_hwp_05.gif 교육행정의개념_hwp_06.gif
교육행정의槪念

교육행정의槪念
레포트/법학행정

Download : 교육행정의개념.hwp( 25 )




교육행정의개념교육행정의개념 , 교육행정의개념법학행정레포트 ,


,법학행정,레포트







교육행定義(정의) concept(개념)

목차

* 교육행定義(정의) concept(개념)

Ⅰ. 교육행정을 보는 관점

1. 공권력의 작용으로서 교육행정(공권설)
2. 교육조건정비로서의 교육행정(기능설)

Ⅱ. 현대교육행定義(정의) concept(개념)

Ⅲ. 교육행정과 유사concept(개념)

1. 교육행정과 교육경영
2. 교육행정과 학교행정

* bibliography



* 교육행定義(정의) concept(개념)

1. 교육행정을 보는 관점

교육행정(educational administration)은 교육과 행定義(정의) 복합어이다. 그러므로 교육행정은 이 두 concept(개념)을 복합적
으로 갖는다고 할 수 있다아 교육행定義(정의) concept(개념)을 규정짓는 2가지 대립되는
견해는 다음과 같다. 교
육행定義(정의) concept(개념)을 어떻게 파악하느냐의 문제는 교육행정학을 규정하는 내
용이 된다 교육은 바람직한 인간형성을, 그리고 행정은 국민의 복지증진
을 그 근본적 이념으로 한다. 미국의 교육행정학자 몰
멘(Moehlman)으로 대표되는 이 견해는 수업이 학교의 중핵목적이며, 교
육행정은 이 수업목적을 달성하는 데 필요한 수단으로 본다. 따라서 이 입장은 행
定義(정의) 이념을 중시하는 입장으로, 교육행정은 교육에 관한 법규나 교육정
책을 교육분야에서 실현하는 과정으로 定義(정의)된다 교육행定義(정의) 공권적 해석
(公權的解釋) 또는 공법학적 해석(公法學的解釋)의 입장으로 볼 수 있다아
법규해석적이고 국가공권력 지배적인 이 이론(理論)은 `교육에 관한 행정`으
로서 교육의 본질적 이념이 경시될 가능성과 교육의 자주성 및 중립성이
인정되지 않고, 교육행定義(정의) 특수성과 전문성을 소홀히 취급하는 교육행정
론이라 하겠다. 교
육행정은 행정자치부, 건설교통부, 법무부 등의 행정 중에서도 교육인적
자원부 산하의 행정 중 하나로 분류하는 입장이다. 교육행정은
교육과定義(정의) 기본적 goal(목표) 를 효능적으로 실현시키는 지원작용으로 규정한
다.
전체 6,647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osmos.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