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원 활동계획안 (활 동 명-삶은 달걀과 날달걀 - 삶은 달걀인지 날 달걀인지 구분하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3 08:13본문
Download : 유아원 활동계획안 (활 동 명-삶은 달걀과 날달걀 - 삶은 달걀인지 날 달걀인지 구분하기).hwp
(유아들이 낸 意見(의견)도 충분히 반영한다.
준 비 물
- 삶은 계란, 날계란, 바구니, 마른 걸레, 수건
활 동 내 용
비 고
Ⅰ. 본활동
- 도입 (이야기 나누기)
■ 날계란과 삶은 계란을 구분할 수 있는지 이야기 나눈다.
T: 자 이곳에 무엇이 있나 한번 볼까? (바구니 안에 달걀을 넣어 둔다)
C: 네
T: 짜잔~ 무엇이 있지?
C: 계란이요
T: 그래 맞았어, 안에 계란이 있지? 그런데 이 계란들 안에는 선생님이 미리 삶아 오신 계란도 있고, 또 날계란도 있어.
T: 너희들은 삶은 계란을 먹어 본 적이 있니? 어떻게 먹어봤니? 맛은 어땠니?
T: 날계란은 먹어 본 적이 있니? 맛이 어땠니?
T: (계란을 하나 들면서) 이 쪽 계란은 삶은 계란일까? 날계란일까?
C: 움.. 모르겠어요
C: 삶은 계란, 날계란!
T: 삶은 계란과 날계란을 구분해 보려고 해.. 어떻게 하면 구분할 수 있을까??
C: 음.. 흔들어 보면 알 수 있어요
T: 도구를 사용하지 않고 삶은 달걀과 날계란을 알 수 있을까?
■ 방법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 교사가 한 가지 실험을 제안한다. 활 동 계 획 안
실 습 생
담 임
원 감
원 장
학 급 명
활동일시
2004년 12월 4일
시 간
주 제
동 물
활 동 명
삶은 달걀과 날달걀
교육목표(目標)
- 다른 도구를 사용하지 않고 날달걀인지 삶은 달걀인지 구별한다. 함께 해 본 후에 교사가 제안하는 방법으로 하면 훨씬 더 융통성 있는 수업이 된다 )
T: 자. ○○는 흔들어 보면 된다고 했어. 한번 흔들어 볼까?
C: (흔들어 본다)
T: 자 흔들어 보니까 알 수 있겠니? 느낌이 어때?
C: 이쪽 건 물컹거리구요, 이쪽 건 아무 느낌이 안나요.
…(To be continued )
유아원 활동계획안 (활 동 명-삶은 달걀과 날달걀 - 삶은 달걀인지 날 달걀인지 구분하기)
설명
유아원,활동계획안,활,동,명,삶은,달걀과,날달걀,삶은,달걀인지,날,달걀인지,구분하기,기타,레포트
유아원 활동계획안 (활 동 명-삶은 달걀과 날달걀 - 삶은 달걀인지 날 달걀인지 구분하기)
_hwp_01.gif)
_hwp_02.gif)
레포트/기타
순서
- 프리뷰를 참고 바랍니다.
유아원 활동계획안 (활 동 명-삶은 달걀과 날달걀 - 삶은 달걀인지 날 달걀인지 구분하기)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 유아원 활동계획안 (활 동 명-삶은 달걀과 날달걀 - 삶은 달걀인지 날 달걀인지 구분하기)기타레포트 , 유아원 활동계획안 활 동 명 삶은 달걀과 날달걀 삶은 달걀인지 날 달걀인지 구분하기
Download : 유아원 활동계획안 (활 동 명-삶은 달걀과 날달걀 - 삶은 달걀인지 날 달걀인지 구분하기).hwp( 54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