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곤아동 - 소년소녀가장세대 아동을 중심으로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7 11:27본문
Download : 이가.hwp
Ⅱ. 본 론
(4) 빈곤아동을 위한 지원 서비스
먼저 학습적인 측면에서 살펴보면, 빈곤이 아동의 학습습관과 자아개념(槪念)의 수준을 저하시킴으로써 결과적으로 학업 적응도에 부정적인 influence을 미친다.
이러한 성향을 토대로 빈곤아동의 특성을 좀 더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크게 학습적인 측면, 사회·심리적인 측면, 행동적인 측면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또한 빈곤문화 속에서 아동의 성격은 걱정, 두려움이 많은 심리적으로 불안정한 성격을 형성할 수 있다.





(1) 定義(정의)
저소득층 아동들은 그들 부모의 자녀 양육에 대한 태도나 지식 등의 부족으로 건강, 위험 및 사회화에 대한 결핍 등에 무방비 상태로 방치되어 있다.
(4) 주거실태(實態)
(2) 사업 present condition
(2) 빈곤아동의 특성
빈곤아동 소년소녀가장 아동복지 불우靑少年(청소년) / ()
1. 빈곤 아동
(5) 불우 靑少年 (소년소녀가장세대) present condition - 인천 00동 -3. 사회복지전담공무원과의 인터뷰 내용
빈곤아동 - 소년소녀가장세대 아동을 중심으로 -
(4) 재가복지 담당 사회복지사와의 인터뷰
(2) 서비스 제공과 관련된 어려운 점ㆍ문제점
2. 소년소녀가장세대 아동
순서
빈곤아동 소년소녀가장 아동복지 불우청소년
Ⅲ. 결 론
(1) 소년소녀가장세대를 위한 지원 서비스
Download : 이가.hwp( 76 )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3) 개선되어야 할 점
(1) 가족구조 變化(변화)와 아동문제
빈곤아동 소년소녀가장 아동복지 불우청소년 / ()
(2) 빈곤아동의 특성
설명
(3) 발생 原因
Ⅰ. 서 론
(3) 빈곤아동의 실태(實態)
다. 빈곤아동은 중류층 아동에 비해 유의하게 낮은 지능지수, 어려운 말의 사용, 상식, 활동에 대한 평가와 계획, 글씨에 대한 흥미 등 언어적 측면의 발달이 매우 낮게 나타난다. 이러한 결핍된 환경으로 인해 아동들은 성장과정에서 靑少年기에 사회문제를 일으킬 요소를 다분히 내포하고 있고, 중간 계층 이상의 아동들과 계층간의 괴리현상을 느끼면서 성장하게 될 수 있다. 또한 공부에 대한 자신감이나 학교숙제를 수행하는 빈도도 일반아동에 비해 낮게 나타나며 논리적 측면이 계속적으로 낮은 수준의 개념(槪念)화, 추상화 단계에 머물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