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test(실험) ] 운동량의 보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2 09:30본문
Download : [물리실험] 운동량의 보존.hwp
이 때는 시간 측정(measurement)을 멈추기 위하여 번 버튼을 누르면 통과한 속도가 보여지고 통과하지 않은 것은 0으로 나타난다. 2. 실험 원리 물체가 충돌할 때, 즉 기관차나 쇼핑 카트 또는 사람들의 발이 땅과 충돌할 때 결과들은 복잡한 양상으로 나타난다.
순서
1. test(실험) 목적
③ 포토게이트 타이머를 collision(cm/s) 모드에 맞추고 start 버튼을 누른다.
v2f = 충돌후 글라이드2이 포토게이트를 지나는 속도
Download : [물리실험] 운동량의 보존.hwp( 25 )
v1f = 충돌후 글라이드1이 포토게이트를 지나는 속도
물체가 충돌할 때, 즉 기관차나 쇼핑 카트 또는 사람들의 발이 땅과 충돌할 때 결과들은 복잡한 양상으로 나타난다.
⑥ 글라이더2의 질량을 변화시켜 ②에서 ⑤의 과정을 반복한다.
[물리test(실험) ] 운동량의 보존
⑤ ②에서④의 실험과정을 5회 반복한다.
주의 : 두 글라이더의 플래그가 포토게이트를 두 번 통과하지 않으면 Smart Timer는 완전히 시간을 측정(measurement)하지 못하게 된다.
설명
⑦ 글라이드2의 충돌전 속도와 질량을 변화시키면서 ②에서 ⑤의 과정을 반복한다. 이 때 아래의 네 개의 속도를 측정(measurement)하여 표 2.1에 기록한다.
2. test(실험) 원리
![[물리실험] 운동량의 보존-6661_01.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309/%5B%EB%AC%BC%EB%A6%AC%EC%8B%A4%ED%97%98%5D%20%EC%9A%B4%EB%8F%99%EB%9F%89%EC%9D%98%20%EB%B3%B4%EC%A1%B4-6661_01.jpg)
![[물리실험] 운동량의 보존-6661_02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309/%5B%EB%AC%BC%EB%A6%AC%EC%8B%A4%ED%97%98%5D%20%EC%9A%B4%EB%8F%99%EB%9F%89%EC%9D%98%20%EB%B3%B4%EC%A1%B4-6661_02_.jpg)
![[물리실험] 운동량의 보존-6661_03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309/%5B%EB%AC%BC%EB%A6%AC%EC%8B%A4%ED%97%98%5D%20%EC%9A%B4%EB%8F%99%EB%9F%89%EC%9D%98%20%EB%B3%B4%EC%A1%B4-6661_03_.jpg)


v2i = 충돌전 글라이드2이 포토게이트를 지나는 속도
운동량의 定義(정의) 을 이해시키고 에어트랙 위에서 두 개의 글라이더가 충돌할 때 운동량이 보존됨을 test(실험) 을 통하여 증명한다.
v1i = 충돌전 글라이드1이 포토게이트를 지나는 속도
레포트 >
다. 2번 포토게이트를 지나는 동안의 속도를 나타내기 위해서는 번이나 번 버튼을 사용하고 번 버튼을 사용하여 collision(cm/s) 모드로 대기시켜 놓는다.
물리실험,운동량의 보존
1. 실험 목적 운동량의 개념을 이해시키고 에어트랙 위에서 두 개의 글라이더가 충돌할 때 운동량이 보존됨을 실험을 통하여 증명한다.
④ 두 포토게이트 사이에 글라이드2를 위치시키고, 글라이드1을 글라이드2쪽으로 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