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사업 반대투쟁을 통해 엿보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2 04:13
본문
Download : 새만금사업 반대투쟁을 통해 엿보기.hwp
타입이란 것은 말 그대로 한 사람의 개성을 말하는 것입니다. 참여 조직의 기본적인 입장을 제출하는 활동가이기 때문에 개인의 타입 정도로 구분될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신자유주의 분쇄 투쟁을 하겠다고 하는 것은 자본의 착취 구조 전면에 걸어 투쟁하겠다는 것인데 이보다 더 계급적이지 않다고 하는 것은 어불성설입니다. 앞서도 충분히 말했지만 대중운동과 계급 투쟁의 입장이 무엇입니까? 신자유주의 분쇄 투쟁을 하겠다는 것이 계급 투쟁 입장에서 그릇된 제기입니까?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신자유주의 분쇄 투쟁으로 볼 수도 있다는 것을 전제해야 합니다. “새만금 사업 즉각 중단 전북사람들에는... , 새만금사업 반대투쟁을 통해 엿보기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5. 계급 투쟁에 복무하는 새만금 투쟁을 위하여....
서미숙 동지는 이렇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새만금 사업 즉각 중단 전북사람들에는 여러 타입의 활동가가 있다아 그 중에서 크게 두 부류로 나누어 보면 첫 번째로 새만금사업의 중단이 가장 최고의 目標(목표)인 활동가, 두 번째로 활동 자체를 신자유주의 분쇄를 위한 것으로 사고하는 활동가가 있다아 어느 것이 바람직한가를 떠나서 두 번째의 경우 새만금 사업 반대 투쟁을 신자유주의 분쇄 투쟁으로 직결하는데 이것은 대중운동과 계급투쟁에 대한 입장에 있어 다소 무리한 비약으로 보인다. 이는 첨예하게 대립할 가능성이 높으며, 더 나아가서는 자본주의를 압박하는 중요한 계기를 마련할 수 있습니다.
새만금사업 반대투쟁을 통해 엿보기
순서
Download : 새만금사업 반대투쟁을 통해 엿보기.hwp( 83 )
“새만금 사업 즉각 중단 전북사람들에는...
5. 계급 투쟁에 복무하는 새만금 투쟁을 위하여....
다.”
언뜻 보기에는 맞는 듯 하지만 이 말은 전적으로 잘못된 말입니다.
두 번째로 대중운동과 계급 투쟁에 대한 입장에 있어 다소 무리한 비약이다라는 대목입니다. 어떤 조직이 새만금 문제를 신자유주의로 봐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개성이 결정짓는 전북사람들의 참여 조직이 아닙니다. 그래서 이 문제는 비약이 아니라 현실일 수 있습니다. 저는 기본적으로 신자유주의 분쇄 투쟁에서 가장 중요한 지점 하나를 발견하고 있습니다. 그것이 바로 새만금 사업입니다.
설명






,인문사회,레포트
5. 계급 투쟁에 복무하는 새만금 투쟁을 위하여....서미숙 동지는 이렇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대중운동의 시각은 무엇입니까? 혹시 대중운동의 시각이 계급 …(drop)
서미숙 동지는 이렇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두 타입의 활동가가 아니라 두 가지의 경향적 조직의 차이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