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소 자연 교육사상] 루소 자연 교육 分析(분석) 및 Emile 分析(분석) 에밀 에빌 分析(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9 02:17
본문
Download : [루소 자연 교육사상] 루소 자연 교육 분석 및 Emile 분석 에밀 에빌 분석.ppt
![[루소%20자연%20교육사상]%20루소%20자연%20교육%20분석%20및%20Emile%20분석%20%20에밀%20%20에빌%20분석_ppt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3%A8%EC%86%8C%20%EC%9E%90%EC%97%B0%20%EA%B5%90%EC%9C%A1%EC%82%AC%EC%83%81%5D%20%EB%A3%A8%EC%86%8C%20%EC%9E%90%EC%97%B0%20%EA%B5%90%EC%9C%A1%20%EB%B6%84%EC%84%9D%20%EB%B0%8F%20Emile%20%EB%B6%84%EC%84%9D%20%20%EC%97%90%EB%B0%80%20%20%EC%97%90%EB%B9%8C%20%EB%B6%84%EC%84%9D_ppt_01.gif)
![[루소%20자연%20교육사상]%20루소%20자연%20교육%20분석%20및%20Emile%20분석%20%20에밀%20%20에빌%20분석_ppt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3%A8%EC%86%8C%20%EC%9E%90%EC%97%B0%20%EA%B5%90%EC%9C%A1%EC%82%AC%EC%83%81%5D%20%EB%A3%A8%EC%86%8C%20%EC%9E%90%EC%97%B0%20%EA%B5%90%EC%9C%A1%20%EB%B6%84%EC%84%9D%20%EB%B0%8F%20Emile%20%EB%B6%84%EC%84%9D%20%20%EC%97%90%EB%B0%80%20%20%EC%97%90%EB%B9%8C%20%EB%B6%84%EC%84%9D_ppt_02.gif)
![[루소%20자연%20교육사상]%20루소%20자연%20교육%20분석%20및%20Emile%20분석%20%20에밀%20%20에빌%20분석_ppt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3%A8%EC%86%8C%20%EC%9E%90%EC%97%B0%20%EA%B5%90%EC%9C%A1%EC%82%AC%EC%83%81%5D%20%EB%A3%A8%EC%86%8C%20%EC%9E%90%EC%97%B0%20%EA%B5%90%EC%9C%A1%20%EB%B6%84%EC%84%9D%20%EB%B0%8F%20Emile%20%EB%B6%84%EC%84%9D%20%20%EC%97%90%EB%B0%80%20%20%EC%97%90%EB%B9%8C%20%EB%B6%84%EC%84%9D_ppt_03.gif)
![[루소%20자연%20교육사상]%20루소%20자연%20교육%20분석%20및%20Emile%20분석%20%20에밀%20%20에빌%20분석_ppt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3%A8%EC%86%8C%20%EC%9E%90%EC%97%B0%20%EA%B5%90%EC%9C%A1%EC%82%AC%EC%83%81%5D%20%EB%A3%A8%EC%86%8C%20%EC%9E%90%EC%97%B0%20%EA%B5%90%EC%9C%A1%20%EB%B6%84%EC%84%9D%20%EB%B0%8F%20Emile%20%EB%B6%84%EC%84%9D%20%20%EC%97%90%EB%B0%80%20%20%EC%97%90%EB%B9%8C%20%EB%B6%84%EC%84%9D_ppt_04.gif)
![[루소%20자연%20교육사상]%20루소%20자연%20교육%20분석%20및%20Emile%20분석%20%20에밀%20%20에빌%20분석_ppt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3%A8%EC%86%8C%20%EC%9E%90%EC%97%B0%20%EA%B5%90%EC%9C%A1%EC%82%AC%EC%83%81%5D%20%EB%A3%A8%EC%86%8C%20%EC%9E%90%EC%97%B0%20%EA%B5%90%EC%9C%A1%20%EB%B6%84%EC%84%9D%20%EB%B0%8F%20Emile%20%EB%B6%84%EC%84%9D%20%20%EC%97%90%EB%B0%80%20%20%EC%97%90%EB%B9%8C%20%EB%B6%84%EC%84%9D_ppt_05.gif)
![[루소%20자연%20교육사상]%20루소%20자연%20교육%20분석%20및%20Emile%20분석%20%20에밀%20%20에빌%20분석_ppt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3%A8%EC%86%8C%20%EC%9E%90%EC%97%B0%20%EA%B5%90%EC%9C%A1%EC%82%AC%EC%83%81%5D%20%EB%A3%A8%EC%86%8C%20%EC%9E%90%EC%97%B0%20%EA%B5%90%EC%9C%A1%20%EB%B6%84%EC%84%9D%20%EB%B0%8F%20Emile%20%EB%B6%84%EC%84%9D%20%20%EC%97%90%EB%B0%80%20%20%EC%97%90%EB%B9%8C%20%EB%B6%84%EC%84%9D_ppt_06.gif)
루소,자연,교육사상,루소,자연,교육,Emile,에밀,에빌,인문사회,레포트
루소, 자연교육방법론
루소 [Jean-Jacques Rousseau 1712~1778]
스위스 제네바 출생.
18세기 계몽주의 대표자
주관적 자연주의, 자유주의
‘자연은 선하고 사회는 악하다’
성선설 주장
주요 저서:《과학예술론》
《에밀》《사회계약설》등
‘자연상태’ 란 무엇인가
`로크`
‘인간은 정치적 동물’ → 공동생활을 하는 이성적 존재
평화적 공존 (특정한 지배자 없음)
자연 : 공동생활을 하는 각자의 이성에 따르는 평화적 공존
`홉스`
만인의 평등 → 만인에 의한 만인의 투쟁
타협
자연 : 이기심과 불신, 경쟁심으로 인한 전쟁상태
자연법
‘자연상태’ 란 무엇인가
`루소`
자연 :
-인간 본성에 내재해 있는 자기보존의 욕구(자기애,
동정)로 인해 평화를 유지하는 상태
-각자 고립된 상태에서 방해 없이 평등, 자유 누림
‘자연’ 관념의 다양성
1. 근원적인 인성으로서의 자연
2. 신체의 내적 발달의 원칙으로서의 심리학적 자연
3. 신학적 자연
4. 자연사적 자연
5. 외계의 객관적인 자연
6. 무위성으로서의 자연
루소 자연 교육의 목적
1. 자연인 양성
-자연인: 자연과 인간의 갈등을 극복함으로써 이룩되는
인간의 모습
-인간의 본성을 지킬 수 있는 자연인과 시 민 의 통합체
2. 절대적인 선의 추구
3. 감성교육과 이성교육의 조화
-[에밀]에 나타난 자연인을 위한 교육
-소년기까지의 감성교육, 이후의 이성교육
4. 새로운 future 사회 건설
루소 자연 교육의 내용
자연 : 인간의 자연성
사물 : 인간 주위에 있는 環境(환경) 전체
인간 : 교육력을 가진 성인
루소의 3요소 !
루소 자연 교육의 방법
1. 합자연의 원리
- 주관적 자연 (cf. 코메니우스)
- 理論(이론)적 자연 (cf. 페스탈로치)
2. 주정주의적 교육
3. 직관 교수
4. 소극적 교육 (cf. 靑少年(청소년) 기 이후…(省略)
[루소 자연 교육사상] 루소 자연 교육 분석 및 Emile 분석 에밀 에빌 분석 , [루소 자연 교육사상] 루소 자연 교육 분석 및 Emile 분석 에밀 에빌 분석인문사회레포트 , 루소 자연 교육사상 루소 자연 교육 Emile 에밀 에빌
[루소 자연 교육사상] 루소 자연 교육 分析(분석) 및 Emile 分析(분석) 에밀 에빌 分析(분석)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Download : [루소 자연 교육사상] 루소 자연 교육 분석 및 Emile 분석 에밀 에빌 분석.ppt( 77 )
[루소 자연 교육사상] 루소 자연 교육 分析(분석) 및 Emile 分析(분석) 에밀 에빌 分析(분석)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