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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과학교육학] 과학교과와 e-Learn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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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01 14: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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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네 가지 특징은 모두 e-Learning을 이용하는 데 적합한 요인이 된다
①과학 교과에서 다양한 자연현상을 다룰 때, 과학교사는 e-Learning을 이용하여 다양한 원천reference(자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②또한 학생들이 탐구과정을 수행할 때, 그 탐구 요소에 알맞은 도구를 사용함으로서 보다 고차원적 탐구요소를 학습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④그리고 과학 지식 체계가 논리적이라는 特性(특성)은 논리적인 지식체계를 e-Learning을 이용한 다양…(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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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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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과학교육학] 과학교과와 e-Learn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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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사범교육

[과학교육학] 과학교과와 e-Learning

다.
③과학적 theory(이론)이 반증 가능성을 갖고 있다는 特性(특성)은 e-Learning을 과학적 탐구방법에 이용할 때, 좀 더 새로운 패러다임이 등장하는 것을 촉진시킬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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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학교과와 e-Learning

목차

1. 들어가며
2. 과학교과와 세계의 e-Learning
2.1 `이가 빠졌어요` 프로젝트
2.2 `단풍이 드는 이유가 뭐예요 프로젝트
2.3‘태양 에너지 實驗(실험) 프로젝트
2.4 캐나다 Eastview 중학교 프로젝트
2.5 핀란드 에노 초등학교의 GLOBE program
2.6 Japan의 정오의 태양연구
3. 우리나라의 과학 교과와 e-Learning
3.1 웹사이트
3.1.1 웹기반 과학수업 必要性
3.1.2 웹기반 e-Learning의 유형
3.2 원격교육
3.2.1 원격교육을 통한 과학 수업의 必要性
3.2.2 원격교육을 통한 e-Learning의 유형
4. 교육과정에 적용하기
4.1 별자리 찾기
4.2 자석놀이
4.3 초파리의 한 살이
4.4 어항 꾸미기
5. 과학교육 우수instance(사례)
6. 앞으로의 방향
1. 들어가며

과학교과의 내용은 다른 교과에 비하여...


과학교과와 e-Learning























목차

1. 들어가며
2. 과학교과와 세계의 e-Learning
2.1 `이가 빠졌어요` 프로젝트
2.2 `단풍이 드는 이유가 뭐예요?’ 프로젝트
2.3‘태양 에너지 實驗(실험)’ 프로젝트
2.4 캐나다 Eastview 중학교 프로젝트
2.5 핀란드 에노 초등학교의 GLOBE program
2.6 Japan의 정오의 태양연구
3. 우리나라의 과학 교과와 e-Learning
3.1 웹사이트
3.1.1 웹기반 과학수업 必要性
3.1.2 웹기반 e-Learning의 유형
3.2 원격교육
3.2.1 원격교육을 통한 과학 수업의 必要性
3.2.2 원격교육을 통한 e-Learning의 유형
4. 교육과정에 적용하기
4.1 별자리 찾기
4.2 자석놀이
4.3 초파리의 한 살이
4.4 어항 꾸미기
5. 과학교육 우수instance(사례)
6. 앞으로의 방향




1. 들어가며

과학교과의 내용은 다른 교과에 비하여 자연현상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보다 객관적이고, 과학적 탐구방법에 근거하며, 반증 가능성을 지니고 있고, 그 내용체계의 짜임새가 뛰어나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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