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탐구수업과 ICT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9 04:11
본문
Download : 과학탐구수업과 ICT.hwp
2. 탐구 중심의 과학 수업
- 과학적 탐구: 과학지식을 획득하기 위하여 조사, 관찰, 實驗(실험) 등의 활동을 거쳐 지식을 습득하고,그 지식을 통하여 자연 현상을 설명(explanation), 예측 하…(To be continued )





순서
[교직]과학탐구수업과ICT
다.
1. 들어가는 말
- 과학교육의 동향학생들로 하여금 실제 과학자처럼 과학적 아이디어를 탐색하고 발전시키는 과학적 연습을 하도록 지원하는 것이 중요한 시대이다.
과학교육에서의 탐구 수업과 ICT 활용 사례에 대해서 정리하였습니다.
2) 연구: 다른 사람이 아는 것은 무엇인가
3) 가설: 문제의 답을 예측
4) 實驗(실험): 가설의 옳고 그름을 테스트
5) analysis: 實驗(실험)에서 무엇이 발생했는지 기록
6) conclusion(결론): 가설이 맞았는가를 확인
이러한 방법대로 학생이 학습하는 것은 이상적이지만 수업시간에는 많은 제약이 따른다. 교실의 수동적인 습득으로 얻어진 단절되고 비활성적인 지식보다 학생들이 능동적 자세로 자연을 탐구할 수 있는 방법을 개발하게 하는 과학교육이어야 한다.- 과학의 방법
1) 목적: 어떤 것을 어떻게 배운다.[교직]과학탐구수업과ICT , 과학탐구수업과 ICT사범교육레포트 ,
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과학탐구수업과 ICT.hwp( 48 )
,사범교육,레포트
과학탐구수업과 ICT
설명
과학교육에서의 탐구 수업과 ICT 활용 사례(instance)에 대상으로하여 요점하였습니다. 따라서 상황에 맞게 학생들 나름대로 각자 적합한 프로젝트 아이디어를 찾아 개인적 학습에 맞게 구성하는 것이 바람직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