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의 영화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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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0 2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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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대부분의 영화로 만들어진 게임은, 비록 게임으로서는, 흥행에 성공했다고 하나, 영화에서는 몇몇 작품을 제외하곤 흥행면에서 그다지 큰 성공을 거두었다고 보기 힘듭니다.
이러한 소재적 측면을 제외하고도 게임의 영화화와 영화의 게임화가 점차 확산되고 있는 데에는 게임이 하나의 보편적인 대중 文化(culture) 장르로 자리잡아 나간다는 점도 크게 작용하였습니다.
이젠 우리에게 너무나 익숙한 것이 되어버린 게임은, 영화에서의 소재로도 유용하게 활용되기도 합니다. 감독에 대해 쓸까? 작품에 대해 쓸까? 등 여러 가지 생각이 떠올랐지만 마땅히 쓰고 싶은 소재는 없었습니다. 그러던중 이번에 영화 <툼 레이더 2 : 판도라의 상자>가 개봉하고 게임으로는 <툼 레이더 6 Angel of Darkness>가 발매되는 것을 보고 게임이 원작인 영화에 관한 리포트를 써야 겠다 싶어서 이렇게 리포트를 쓰게 됐습니다. 즉 영화의 관객 동원이나 게임의 성황에 서로 influence(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미 대중적으로 잘 알려진 게임이 영화가 되었을 때에는 그 게임을 즐겼던 계층을 영화 관객으로 끌어 올 수 있고, 반대로 흥행한 영화가 게임이 되었을 경우에는 영화의 관객을 게임의 계층으로 끌어들일 수 있다는 이유로 많은 영화와 게임 제작사는 공조를 다져나갈 수 있는 것입니다다. 이러한 게임은 게임의 바탕이 되는 스토리, 비주얼적인 이미지, 비슷한 제작 방식등 영화와의 유사점으로 영화의 소재로, 때론 영화가 게임의 소재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단순히 아이들의 유희 도구나 오락실을 상상했던 예전과는 달리, 다양한 계층의 관심 속에 프로 게이머라는 신종 직종을 탄생시키는 결과를 낳기도 하였습니다. 게임의 영화화, 여기선, 게임과 영화의 성격을 알아보고,…(투비컨티뉴드 )
‘영상예술의 이해’를 듣게 되고, 레포트(report) 가 나왔을 때 주제가 정해져 있지 않고 너무 광범위하게 주제가 주어졌기 때문에 무엇에 대해 써야할까 많은 생각을 했습니다. 게임의영화화 , 게임의 영화화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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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예술의 이해’를 듣게 되고, 리포트가 나왔을 때 주제가 정해져 있지 않고 너무 광범위하게 주제가 주어졌기 때문에 무엇에 대해 써야할까 많은 생각을 했습니다. 이제 게임은 하나의 대중적인 文化(culture)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영상예술의 이해’를 듣게 되고, 레포트가 나왔을 때 주제가 정해져 있지 않고 너무 광범위하게 주제가 주어졌기 때문에 무엇에 대해 써야할까 많은 생각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