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smos.kr [중요] <放通大(방통대) 2010-2 현대소설론 공통>이청준의 단편소설 「벌레이야기」와 이창동 감독의 영화 [밀양]의 비교서술 > cosmos5 | cosmos.kr report

[중요] <放通大(방통대) 2010-2 현대소설론 공통>이청준의 단편소설 「벌레이야기」와 이창동 감독의 영화 [밀양]의 비교서술 > cosmos5

본문 바로가기

cosmos5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중요] <放通大(방통대) 2010-2 현대소설론 공통>이청준의 단편소설 「벌레이야기」와 이창동 감독의 영화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9 00:42

본문




Download : 1일본학과 4학년 현대소설론.hwp




그 이름은 알 수 없다.

Ⅱ. 본 론
1일본학과 4학년 현대소설론-9238_01.gif 1일본학과 4학년 현대소설론-9238_02_.gif 1일본학과 4학년 현대소설론-9238_03_.gif 1일본학과 4학년 현대소설론-9238_04_.gif 1일본학과 4학년 현대소설론-9238_05_.gif

Download : 1일본학과 4학년 현대소설론.hwp( 89 )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참고자료(資料)] 이청준, 『벌레이야기』, 열림원, 2007.

방민호, 「소설과 영화사이」,『비평의 도그마를 넘어』, 서울:창작과 비평, 2000.

마침내 여자는 아들을 살해한 죄수를 면회 갈 결심을 한다. 그 죄수는 이미 하느님을 영접하여 너무나 평온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었고, 하느님으로부터 죄를 용서받았다고 말하기 때문이다. 영화에서는 이신애이고 33세이다. 소설에서는 `알암이 엄마`로만 나온다. 소설의 여자와 영화의 여자는 똑같이, 죄수를 면회한 뒤 충격을 받는다. 아이를 잃은 여인에게 다가와 전도를 하는 독실한 기독교인 여집사가 있는데, 소설에서는 이불집을 하고 있는 김집사이며, 영화에서는 약국을 하고 있는 김집사이다.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장 보들리야르, 「시뮬라그크들의 자전」,『시뮬라시옹』, 하태환 역, 민음사, 2001.
[중요] <放通大(방통대) 2010-2 현대소설론 공통>이청준의 단편소설 「벌레이야기」와 이창동 감독의 영화 [밀양]의 비교서술

설명


다.


(1) 플롯의 변화 및 인물 성격의 변화
1. 영화 [밀양]의 줄거리

1. 영화 [밀양]과 원작소설 [벌레이야기]의 차이점


벌레이야기, 밀양, 현대소설론, 일본학과, 벌레이야기와밀양의비교, 벌레이야기와밀양
여자는 양쪽 다 유괴범에게 아들을 잃는다. 아이 이름이 `준이`이고, 주인공은 `준이 엄마`이다. 김중철, 「소설에서의 영화적 기법」,『소설과 영화』, 서울:푸른사상, 2000.
발라스 듀스, 「시뮬라크르-기호만이 현실의 세계」,『현대사상』, 서울:개마고원, 2004.


(2) 영화와 소설의 headline(제목)의 차이점과 의미
1. 영화 [밀양]과 원작소설 [벌레이야기]의 차이점
(1) 플롯의 변화 및 인물 성격의 변화
순서


Ⅰ. 서 론

Ⅲ. 結論(결론)

- 다양한 자료(資料)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일본학과 4학년 현대소설론 공통 참고자료입니다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참고자료] 이청준, 『벌레이야기』, 열림원, 2007. 김영봉, 『숨어계신 하나님』, 서울:IVP, 2008. 김중철, 「소설에서의 영화적 기법」,『소설과 영화』, 서울:푸른사상, 2000. 방민호, 「소설과 영화사이」,『비평의 도그마를 넘어』, 서울:창작과 비평, 2000. 장 보들리야르, 「시뮬라그크들의 자전」,『시뮬라시옹』, 하태환 역, 민음사, 2001. 발라스 듀스, 「시뮬라크르-기호만이 현실의 세계」,『현대사상』, 서울:개마고원, 2004. 이승준, 「위안과 화해가능성으로의 환상」, 『이청준 소설연구』, 서울: 한국학술정보, 2005. 김태환, 「디지털 시대의 글쓰기」, 『테마비평』, 인터넷:www.critics21.com, 인용일자 2008. 5. 29


이승준, 「위안과 화해가능성으로의 환상」, 『이청준 소설연구』, 서울: 한국학술정보, 2005.
김영봉, 『숨어계신 하나님』, 서울:IVP, 2008.
Ⅱ. 본 론
2. 원작소설 [벌레이야기]의 줄거리
- 日本 학과 4학년 현대소설론 공통 참고자료(資料)입니다
김태환, 「디지털 시대의 글쓰기」, 『테마비평』, 인터넷:www.critics21.com, 인용일자 2008. 5. 29

Ⅳ. bibliography
영화 [밀양]과 원작 소설 [벌레이야기]는 비슷하지만 어딘가는 다른 차이점을 갖고 있다. [벌레이야기]와[밀양] 두 작품의 주인공이 조금 다르다. 알암이를 마흔 가까이에 낳았다고 하니, 아이가 초등학교 4학년인 걸 감안하면 여자의 나이는 쉰 살 가까이 된다된다. 집사는 고통 받은 여인에게 다가가 하느님의 용서에 관해 전하고 용서함으로써 자신을 구원할 수 있으며 마음의 평화를 얻을 수 있다고 말해준다. 그의 범죄로 그토록 고통 받아온 자신이 용서하지도 않았는데, 하느님이 그를 먼저 용서하고 이미 죄책감의 고통으로부터 해방된 그를 보고, 여자는 분노를 느낀다. 아들을 살해한 사람은 소설에서는 주산학원 원장인 김도섭이고, 영화에서는 웅변학원 원장으로 나온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osmos.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cosmos.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