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구조 -교량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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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6 17: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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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현수교에 사용된 케이블은 지름 5.1mm짜리 와이어 6,720가닥을 겹쳐 만든 것으로 총중량이 1,300t에 이른다. 한편 일몰 후 매시 50분부터 10분 동안은 계절색 대신 청색 조명을 갖춰 조명색을 통해 시간의 change(변화)를 시각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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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로써 남해도가 육지와 연결되어, 한려해상국립공원(閑麗海上國立公園) 지역과 남해도 전체의 개발에 이바지했다.[출처] 남해대교 | 두산백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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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광역시의 항로 및 산업 물동량의 원활한 우회 수송을 통해 수영로·중앙로 등 도심 간선도로의 교통난을 완화하고, 해상 관광 시설의 역할을 제고할 목적으로 1994년 8월에 착공해 2003년 1월 6일 완전 개통하였다.
[출처] 영종대교 | 두산백과
강구조 -교량 조사
자정식 현수교란 케이블 양끝이 앵커리지블록이라는 거대한 콘크리트 덩어리에 고정되는 타정식과 달리 케이블이 교량의 몸체인 상판에 직접 지지되는 방식으로, 타정식보다 전체적인 외관이 아름답다. 주탑 기초공법으로 뉴메틱케이슨 공법이 채택되었으며, 주탑을 제외한 교각부의 확대 기초시공을 위하여 지질 조건에 따라 다양한 가물막이공법이 적용되었다. 광안대로라고도 한다.
강구조,교량 조사
부산광역시의 항로 및 산업 물동량의 원활한 우회 수송을 통해 수영로·중앙로 등 도심 간선도로의 교통난을 완화하고, 해상 관광 시설의 역할을 제고할 목적으로 1994년 8월에 착공해 2003년 1월 6일 완전 개통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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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한국 최초의 현수교(懸垂橋)로 길이 660 m, 너비 12 m, 높이 52 m . 1968년 5월에 착공하여1973년 6월 22일 준공되었다.
특히 봄에는 녹색, 여름에는 흰색, 가을에는 노란색, 겨울에는 빨간색 등 계절별로 다양한 조명을 연출함으로써 독특한 아름다움을 자아내도록 만들었으며, 주탑 측면은 average(평균)조도 100㏓의 메탈할라이트 조명을 사용하였고, 주탑 전후면은 운전자의 눈부심을 방지하기 위해 average(평균)조도 68㏓로 하였다. 광안대로라고도 한다. 남해 노량해협은 통영 ·여수를 잇는 해상교통의 요지이며, 이충무공의 전적지인 동시에 전사한 곳으로, 충무공을 추모하는 충렬사(忠烈祠)가 있는 곳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