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재교육의 흐름과 경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2 11:09
본문
Download : 영재교육의 흐름과 경향.hwp
1. 연구의 피료썽
2. 영재관련 연구의 흐름 및 최근동향
1) 국내
2) 국외
3. 연구 방법 및 결과
1) data(資料)수집 및 연구방법
2) 연구결과
ⅰ. 연도별 _영역별 영재교육연구의 흐름
가. 2000년도 영재교육연구의 흐름
나. 2001년도 영재교육연구의 흐름
다.영재교육의흐름과경향






순서
설명
레포트/기타
영재교육의 흐름과 경향에 대한 글이며,영재관련 연구의 흐름 및 최근동향 등에 관한 글입니다. 2002년도 영재교육연구의 흐름
라. 2003년도 영재교육연구의 흐름
마. 2004년도 영재교육연구의 흐름
바. 2005년도 영재교육연구의 흐름
사. 2006년도 영재교육연구의 흐름
아. 2000-2006년까지의 영재교육원의 흐름
ⅱ. 연도별 _구분별 영재교육연구의 흐름
가. 연구주제
나. 연구대상
다.영재교육의흐름과경향 , 영재교육의 흐름과 경향기타레포트 ,
,기타,레포트
영재교육의 흐름과 경향에 대한 글이며,영재관련 연구의 흐름 및 최근동향 등에 관한 글입니다. 연령 및 학년
라. 연구방법
4. 結論(결론) 및 토의
1997년도 대학 부설 과학영재교육센터가 설치 운영되면서 센터에서 수용하는 중학교 영재들을 대상으로 하는 연구도 대학부설 과학영재교육센터 관련자들이 중심이 되어 많이 수행되었다.
2. 영재관련 연구의 흐름 및 최근동향
영재교육관련 연구의 흐름을 크게 국내와 국외로 나누어 살펴보았다.
1) 국내
한국에서 이루어진 연구물들을 1992년부터 2001년까지 한국영재학회가 발간하는 『영재교육연구』에 제시된 논문들과 한국교육개발원에서 이루어진 연구들을 대상으로 …(skip)
영재교육의 흐름과 경향
Download : 영재교육의 흐름과 경향.hwp( 66 )
다. 국내 data(資料)의 경우 한국교육개발원의 조석희 박사의 연구 data(資料)와 국외 data(資料)의 경우 KIM연구소의 김명환 박사의 연구 data(資料)를 제시함으로써 그 동향을 살펴보았다. 그러나 이런 연구들이 과학적인 연구 방법을 적용하기 보다는 대체로 그 센터에서 이루어지는 교육방법과 내용을 introduce하는 데 그치는 경우가 많이 있었다고 하겠다.
이 논문에서는 2000년도부터 2006년까지 국내에서 이루어진 영재교육 관련 연구물들을 分析(분석)하고, 시대적인 변천상을 分析(분석)하여 본 후, 향후 우리나라에서 이루어져야 할 연구의 방향을 찾아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