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자의 동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3 05:16
본문
Download : 학습자의 동기.hwp
상장을 주거나 용돈을 주는 것처럼 직관적으로 쉽게 이용될 수 있으며, 학습자가 행동의 결과에만 관심을 기울일 수도 있따 따라서 학습자 내면에 긍정적인 effect(영향) 을 줄 수도 있지만, 부정적인 동기 감소나 낮은 자기 인식 등을 형성 할 수 있다는 비판을 받기도 한다. 힘이 무엇인가를 움직이게 하는 것처럼 동기는 사람을 움직이게 한다. 따라서 교사의 통제 범위 안에 있다고 볼 수 있고,특정 strategy에 의해 變化 될 수 있따
3)동기의 범주
-외재적 동기: 학습자가 외부로부터 받을 수 있는 강화자로서의 동기를 말한다.
-내재적 동기: 학습자가 본질적으로 가지고 있는 동기로서, 학습자의 흥미나 호기심과 같은 요인에서 origin하는 스스로의 욕구에 대한 反應(반응)을 의미…(drop)
학습자가 가진 동기의 槪念과 관련 theory , 학습동기 증진요인에 상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일반동기는 일단형성 하면 초,중,고,대학,사회까지 유지되며 교육과정 전반에 effect(영향) 을 준다.학습에 있어서의 특수 동기는 특정 과목 혹은 특정 수업시간의 학습에서만 학생들의 학습을 촉진시키게 된다된다.
다. 동기(motivation)한 움직인다는 의미의 라틴어 Movere에서 origin되었으며 인간의 행동을 일으키는 근원적인 힘으로 이해되고 있따
1) 동기의 기능
-발생적 기능: 행동의 출발점 기능 또는 시발점 기능으로 이해될 수 있으며 모든 행동의 전제조건이 된다된다.
순서
Download : 학습자의 동기.hwp( 92 )
,사범교육,레포트
학습자의 동기
학습자의동기
학습자가 가진 동기의 개념과 관련 이론, 학습동기 증진요인에 대해서 조사하였습니다.
-방향적 기능: 행동에 있어서 구체적 방향을 정하고 자극에 대한 선별적 反應(반응)을 통해 순조롭게 목표(目標)를 달성 하며 결과적으로 긴장을 완화 시키는 기능을 한다.
특수 동기 : 특정 영역이나 특정 내용의 학습 관해서만 동기화 된다된다.
-강화의 기능: 동기가 행동의 원동력이 되어 행동을 강화시키는 것으로서 칭찬이나 질책과 같은 외부적 상황이 특정한 행동을 수행하도록 유도하는 것.
2)동기의 분류
동기는 학습과 관련하여 일반동기와 특수동기로 구분할 수 있따
일반동기 : 학습상황에서 지식의 습득과 기능의 숙달을 위해 노력하는 지속적이고 폭넓은 경향을 의미 한다.학습자의동기 , 학습자의 동기사범교육레포트 ,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1 동기의 개념(槪念)
2.동기 理論
3.학습동기를 증진시키는 변인
1 동기의 개념(槪念)
동기는 행동을 조직하고 활기 있게 하는 힘이다.